‘빅토리아 3’ PC 한국어판 신규 확장팩 ‘세력권’ 5월 6일 정식 출시, 오늘부터 예약 판매 시작
2024-03-07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패러독스 인터렉티브(Paradox Interactive)의 전략 시뮬레이션 ‘빅토리아 3(Victoria 3)’ PC 한국어판의 신규 확장팩 ‘세력권(Sphere of Influence)’을 오는 5월 6일 다이렉트 게임즈(https://www.directg.net)를 통해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오늘(3월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3’는 격변의 19세기 속에서 나만의 이상적인 근대 사회를 건설할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패러독스 인터랙티브 사상 최고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게임 중 하나인 ‘빅토리아 3’를 통해서 어두운 ‘제국주의’와 찬란했던 백 년 평화의 ‘벨 에포크’가 상충하던 19세기에서 자신만의 근대 대체역사관을 만들어보자.

 이전 신규 콘텐츠인 ‘민중의 목소리’가 격변하던 19세기의 정치사상과 사회 운동을 다뤘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빅토리아 3’의 대형 확장팩인 ‘세력권’의 핵심 콘텐츠는 바로 외교, 즉, 세력 균형이다.

 근세의 리슐리외, 나폴레옹 전쟁 시기의 메테르니히 등, 엄청난 길이의 국경이 서로 인접해있던 유럽 국가들에 있어서 ‘외교’라는 것은 대륙 역내의 세력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자질이자 국가적 대전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빅토리아 3’의 배경이 되는 19세기는 그 어느 시절보다도 국가 간의 외교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던 시대이기도 했다.

 유라시아 대륙을 둘러싼 대영제국과 러시아 제국 간의 ‘위대한 게임’, 대영제국과 프랑스 간의 ‘파쇼다 사건’, 유럽의 아시아 진출과 아시아 국가의 근대화 운동, 그리고 프로이센을 중심으로 한 ‘비스마르크 체제’ 등 19세기는 자신의 패권에 위협이 되는 국가를 배제하기 위해서 외교력과 국력이 총동원되던 시대였다.

 이렇듯 ‘세력권’ 확장팩은 빅토리아 시대 특유의 역동적인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빠르게 변화하는 당시 외교 관계의 특성을 반영하고자 게임 내에 새로운 행동과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인 ‘위대한 사냥’에서 구현된 19세기의 영국과 러시아 제국의 패권 경쟁인 ‘위대한 게임’을 구현한 것이 바로 그 대표적인 사례이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서 플레이어는 당시의 제국 간의 복잡한 이해관계를 체험할 수 있다.

 하지만 세력이 커진다는 건 그만큼 견제하는 적이 늘어나는 걸 의미하며, 이들은 플레이어의 세력 팽창을 전력으로 저지할 것이다. 그리고 비단 외세뿐만이 아니라 국내의 여론 역시 플레이어에게 적대적일 가능성도 있다. 이에 플레이어는 경제적인 우위를 이용하거나, 강압적인 방식으로 군사력을 동원해서 자신의 이데올로기를 강요할 수도 있다. 또한, 국내의 여론에 굴복해서 외교 정책을 바꿀 수도, 반대로 이들을 철저하게 짓밟으면서 자신의 이데올로기를 관철할 수도 있다.
 
게임의 특징:
■ 치열한 경쟁: 열강으로서 자신만의 세력을 구축하라. 외교적 우위로 다른 국가를 장악하고, 범세계적인 무역 개방의 흐름을 바꾸거나 자신만의 이데올로기를 전파하라.
■ 세력권 설정: 특정한 이데올로기를 전제로 하는 세력권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관세 동맹과 같은 경제 중심의 세력권을 만들 것인가? 플레이어의 전략관에 따른 고유의 세력권을 형성하라.
■ 위대한 사냥: 중앙아시아를 배경으로 한 영국과 러시아의 패권 경쟁, ‘위대한 게임.’ 이들의 갈등을 그린 새로운 이벤트, 일지 항목, 결정이 추가되었다. 새롭게 그려진 지도를 통해서 당시 제국 간의 이해관계가 얼마나 복잡하게 얽혔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 외국의 투자: 자신의 힘을 직접 투사할 수 없다면 경제력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라. 외국에 자본을 투자함으로써 그곳의 경제 발전에 따른 이득을 취할 수 있다.
■ 국영화: 외교전의 일환으로써 국내의 해외 자산을 압류하는 동시에 국내 자산의 해외 유출을 막을 수 있다.
■ 종속국 상호작용: 자신의 제국에 속한 속국과 피보호국이 바치는 세금을 조정하거나 내정에 간섭하는 등, 이들 국가와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즐길 수 있다.
■ 이해 집단 로비 활동: 플레이어의 국가 안에는 다양한 이해집단이 있으며, 이들은 각자 고유의 외교적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이익과 목표에 따라서 특정 국가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거나, 반대로 적대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다.
■ 세력권 기념비: 장엄한 기념비를 건설함으로써 전 세계적 이벤트가 발동될 경우, 자신과 그 세력권의 영향력과 지배력을 과시할 수 있다.
■ 새로운 역사적인 요소: ‘위대한 사냥’ 콘텐츠를 중심으로 역사적 인물과 기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일지 항목, 로비 콘텐츠, 새 의상과 이벤트 전용 일러스트가 추가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이는 ‘빅토리아 3: 세력권’은 19세기의 치열한 외교전을 다루는 신규 확장팩이다. 기존 ‘빅토리아 3: 그랜드 에디션’ 및 ‘빅토리아 3: 익스팬션 패스’ 사용자들은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일반 구매자는 별도의 구매가 필요하다.

‘빅토리아 3’ PC 한국어판의 새로운 확장팩 ‘세력권’의 출시 및 예약 판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h2int.com)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2inter), 그리고 유튜브 (https://www.youtube.com/h2Interactive)와 다이렉트 게임즈(https://www.directg.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작/배급 : Paradox Interactive / H2 INTERACTIVE
플랫폼 : PC

ko_01.jpg
ko_02.jpg
ko_03.jpg
ko_04.jpg
ko_05.jpg
ko_06.jpg
ko_07.jpg
ko_08.jpg
ko_09.jpg
ko_1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