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패러독스 인터렉티브(Paradox Interactive)의 전략 RPG ‘크루세이더 킹즈 III(Crusader Kings III)’ PS5 한국어판의 새로운 확장팩 ‘투어 앤 토너먼트(Tours & Tournaments)’를 오늘(11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크루세이더 킹즈 III: 투어 앤 토너먼트’는 최고의 평가를 받은 전략 게임 ‘크루세이더 킹즈 III’의 새로운 확장팩이다. 자신만의 대서사시를 써내려갈 수 있는 이 새로운 확장팩은 온갖 고난과 역경, 기사도 정신과 모험 그리고 다채로운 이야기가 포함된 담대하고 새로운 중세 시대 세계관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한다.
삶은 기사도를 따라 흘러가는 모험의 연속이다. 지도자인 당신도 그 여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대서사시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경이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들을 만나보자. 마상 시합 구역에서 펼쳐지는 대담한 모의 전투에서부터 왕실 수행단과 함께하는 위험 가득한 미개척지 모험까지, 풍성한 경험이 당신을 기다린다.
기념비적인 순방을 통해 방랑에 대한 열망을 지도자로서의 욕망보다 우선시하라. 위험천만하면서도 다양한 즐거움이 따르는 왕국에서 백성들과 만나자. 고국은 물론 나라 밖에서 용맹함을 겨루는 다양한 토너먼트 중 하나에 참여하여 실력을 증명하거나 축제를 이용해 호전적인 경쟁자를 제거하라. 성대한 결혼식이든 흥미진진한 매사냥이든, 새로운 중대 활동의 주최자가 되어라. 하지만 조심하라. 축제는 적 또는 가문을 상대로 한 음모를 위장하기 아주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게임의 특징 1: 새로운 경험을 위한 모험
쉬지 않고 이동하며 드넓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취향에 맞게 디자인된 기념비적인 순방을 통해 왕국을 자세히 둘러보라.
●수행단을 엄선하고 신중하게 행로를 설정하라. 긴 여정이지만 그만큼 개성 있는 인물들과 이국적인 문화, 그리고 커다란 변화를 일으킬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가득하다.
●봉신들을 방문하고 긴밀하게 소통하라. 신하들의 자산을 살펴보고 왕국 가장 외곽에 사는 백성들이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알아보자.
●자비를 베풀고 선물과 보상을 하사하라. 아니면 세금 징수원들을 이끌고 닿기 힘든 먼 땅의 봉신들로부터 그동안의 세금을 받아내어라.
■게임의 특징 2: 새로운 형태의 토너먼트
토너먼트는 출세를 원하는 전사들과 명망을 추구하는 귀족들 모두에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완벽한 기회이다. 수많은 새로운 경합, 화려한 축제, 기사도를 증명하는 마상 창 시합에서 당신은 존재감을 뽐낼 수 있는가?
●콘테스트에 참가해 아주 특별한 상품을 손에 넣고 새로운 스킬들에 대한 귀중한 경험을 쌓자.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살린 웅장한 토너먼트를 주최하라. 대장장이에게 들러 시합을 준비하거나 가까운 여관에서 술기운을 빌려 용기를 손에 넣어라.
●의도 기능으로 상대를 기만하여 철저한 승리를 거두거나 뛰어난 창 실력으로 사냥감의 마음을 훔쳐라.
■게임의 특징 3: 중대 활동, 기사의 명예 그리고 새로운 아트
중세 시대라면 공들인 결혼식과 기사가 빠질 수 없다. ‘투어 앤 토너먼트’에서는 더욱 개선된 결혼식과 기사를 만나볼 수 있다.
●성대한 결혼식을 준비해 밀실 외교로 권력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하라. 혼전 협정을 유리한 조건으로 성사하고, 궁중 봉신들을 만족시키고, 이해관계가 얽히고설킨 행사에서 환심을 사자.
●기사들에게 작위를 수여하여 귀족 전사들이 정치 또는 전장에서 기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라. 기사들을 훈련한 뒤 토너먼트나 전쟁으로 보내 더 많은 경험을 쌓게 하라.
●박물관에 전시되어도 손색이 없을 캐릭터 아트를 감상하라. 초기에서 말기까지, 중세 시대 갑옷의 진화 과정과 서양 중세 의복의 눈부신 변천사가 세세한 부분까지 표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