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가 제작한, 퍼블리싱 레이블사 T2(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rand Theft Auto V)’ 한국어판을 오는 4월 12일에 PlayStation®5, Xbox Series X용 실물 패키지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오늘(4월 1일)부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를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을 포함한 차세대 콘솔에서 액션 가득한 블록버스터 스토리 모드와 역동적이면서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GTA 온라인 세계로 모험을 떠나 보자. GTA V와 GTA 온라인의 새 버전에서는 최대 4K 해상도, 초당 최대 60프레임, 개선된 텍스처 품질, HDR 옵션, 레이 트레이싱 등 새로운 그래픽이 제공되므로 콘솔에서 울트라 수준의 PC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더욱 빠른 로딩 시간, 몰입형 3D 오디오과 같은 플랫폼 특정 요소 등 최신 콘솔 하드웨어의 기술적인 발전이 도입된다.
■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환상적이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비주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정밀하게 표현된 로스 산토스의 햇빛 가득한 대도시 풍경과 블레인 카운티의 흙내 나는 시골 풍경을 경험하고 프랭클린과 마이클, 트레버가 서로 얽힌 스토리를 플레이해 보자.
세 가지 신규 그래픽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해 여러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고화질 모드는 최상의 화질로 조정되었으며, 30FPS을 목표로 한다. 이 모드는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에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네이티브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성능 모드는 반응속도가 가장 빠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조정되었으며, 60FPS을 목표로 한다. 이 모드에선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는 업스케일된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추가로,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의 기능성 RT는 고화질 모드와 성능 모드의 하이브리드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업스케일된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60FPS를 목표로 한다.
새 버전에서는 더욱 빠른 로딩 시간, 증가한 인구, 교통 다양성, 증가한 초목 밀도, 광원과 그림자 품질 개선, 물 반사, 기타 요소 등 전반적인 사항이 개선된다. 그리고 앤티앨리어싱, 모션 블러, 더욱 정밀하게 표현된 폭발과 불 등이 개선되었다.
또한 PlayStation 5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햅틱 피드백과 역동적인 저항의 새로운 반응 단계를 경험할 수 있다. 날씨 효과, 방향성 피해, 거친 길 표면, 폭발 등을 새롭게 경험해 보자. 플랫폼 특정 요소에는 PlayStation 5의 Tempest 3D 위치 기반 오디오 및 Xbox Series X의 공간 음향을 사용하는 몰입형 오디오가 포함된다.
■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에서 더욱 발전된 형태로 GTA 온라인의 엄청나고도 독보적인 플레이를 경험해 보자. 그동안 전례가 없었던 8년 이상의 게임 플레이 요소에 추가로 40종 이상의 특별한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GTA 온라인의 신규 세대에서는 다양한 신규 이동 수단과 로스 산토스 자동차 모임의 신규 추가 요소인 하오의 스페셜 웍스가 포함된다.
하오의 스페셜 웍스에는 최상급 이동 수단 업그레이드, 특별히 개조된 이동 수단을 사용하는 신규 레이스, 하오의 스페셜 웍스 타임 트라이얼의 주간 순환, 새롭게 개조된 이동 수단을 무료로 시승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시승이 포함된다.
추가로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용 GTA 온라인에서는 신규 플레이어를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튜토리얼, 자유 모드와 습격, 레이스, 대적 모드, 최신 업데이트된 주간 이벤트 콘텐츠 등을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론트 엔드 주 메뉴 등 다양한 종류의 개선 사항이 포함된다.